• 페이스북
  • 인스타
Home / BCU 소개 / 인사말
인사말

서태건 조직위원장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BCU)가 부산에서 콘텐츠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13번째 축제를 개최합니다. 부산디지털콘텐츠유니버시아드(BUDi)라는 이름으로 10년, 그리고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로 새롭게 출범한지도 어느덧 3년째가 되었습니다.

 BCU는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페스티벌이자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문화콘텐츠 창작과 창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난 두 번의 BCU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창업 워크숍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면, 올해는 창작의 밑바탕이 되는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직접 중심이 되어 만드는 축제로서, BCU 대학생기획단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파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의 특징 중 하나는 BCU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대연동으로 다시 한 번 이동했다는 점입니다. 올해 BCU는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15층에 만들어진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경성대서브센터와 서면 롯데백화점에 위치하고 있는 청년 두드림을 새로운 BCU의 공간으로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청년)들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산의 공간을 BCU 꿈 펼칠지도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한한 상상의 마당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는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태건 조직위원장

오종환 집행위원장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BCU)가 올 해로 13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올 해는 지역사회의 공적 기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사단법인으로 재도약하였고, 그 시작점에서 ‘Bravo Creative Utopia'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잠재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미디어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콘텐츠 융합의 지향점을 다양한 인적네트워크와 프로그램을 통해 제시하고자 합니다. 그 중심에서 지역 대학생들의 주체적이고 행복한 참여가 돋보일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대학생 기획단이 만들어낼 새로운 아이디어 창작 공간, 콘텐츠 워크샵을 통한 크리에이터 인재 육성 공간, 성공과 실패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창업 창직 공간, 청년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게할수 있는 체험 공간 등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우리 청년들이 현실의 벽 앞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빛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도전의 과정을 함께 응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경성대서브센터, 청년 두드림 등에서 펼쳐지는 3일간의 콘텐츠 축제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종환 집행위원장


A. (48058)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66-1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부산콘텐츠코리아랩 5층
T. 051-714-5380 F.051-701-9660 E. bcu@bcu.or.kr
SNS. Facebook @BCU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 / Instagram @bcusay